주문시 고객들로 많은 질문 받는 사항을 정리하여 보았습니다
1. 주문하는 곳과 배달하는 곳이 같은 곳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
- 수수료를 챙기고 배송지 근처의 꽃집으로 연결하는 프랜챠이즈가 아닌지?
- 주로 온라인 꽃배송업체인지를 확인해 보세요
2. 배송비를 받지 않는 꽃집
- 전국꽃배달 체인망을 이용하는 곳으로 사진상의 상품이 배달되지 않을 우려
_ 배송지근처 꽃집에 전화하여 배송하는 경우
- 온라인상의 사진은 단지 이미지 사진일 뿐 그상품이 그대로 배달되지 않습니다.
3. 2-3시간안에 배달 가능하다고 합니다
- 미리 만들어 놓은 상품일 가능성이 많습니다
- 오래된 생화 사용하는 경우
- 자신들의 매장이 아니라 협력업체라고 얘기합니다.
4. 배송비를 받지 않습니다
- 배송비 부분만큼 꽃을 절감하여서 제대로된 상품이 어렵습니다
- 배송비를 차감한 가격의 상품으로 배송
5. 온라인 주문시, 오프라인 매장이 있는 플라워샵인지 확인하셔야 합니다
- 콜센터로만 영업하는 매장일 가능성?
- 온라인상의 주소/전화번호 확인하셔야 합니다
- 전화받는 업체와 배송하는 업체가 다른 곳입니다
6. 케익주문시, 당일 케익인지 또는 다른 케익으로 대체되어 배송되는지 확인
- 주문시와 다른상품 배송 경우 발생
- 근처 베이커리에서 단순 구매하여서 배송하는 경우
- 대부분의 사진상의 케익 주문이 불가함
꽃과 케익은 선물로 보내어지는 경우가 많아서, 올리브가든이 정리해 보았습니다